1:1 문의

신분증 챙기기

  • 작성자 : 이인숙
  • 등록일 : 2022-12-18
  • 조회수 : 243

저는 2015년부터 시네센터를 애용해왔습니다.

회원가입을 해서 카드도 만들었고 그나마 분실해서 두번째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포인트를 이용하려면 10번을 봐야 한 번 사용하는데  몇 번 사용도 해봤습니다.


코로나로 이용이 뜸해지면서 포인트 소멸도 잦아졌습니다.

오늘 아침 포인트를 사용하려는데  신분증을 보여달라고 하셔서 사용을 못했습니다.

최근 1,2년 자주 못 온 기간 이전에 신분증을 제시하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1,2년 사이 예매처에 계시는 분도 바뀌셨고 

2015년부터  포인트사용시 신분증제시 규정이 있었다는데  저는 왜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을까요?

들어본 적이 있다면  영화보러갈때 카드만 챙길것이 아니라 신분증부터 챙겨야 된다고 생각을 했을텐데요.

직원분은   있는 규정을 사실대로 얘기했을 뿐이니 무슨 잘못이 있겠습니까

다만  영화보구 기분이 좋았어야 하는데  아침부터 기분이 씁쓸했습니다.

7년이나 이용하면서 직원바뀌고  처음듣는  내용이었습니다. 

앞으로는 신분증 잘 챙기겠습니다.  규정이니까요.



처리상태
처리완료
  • 답변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2-12-20

  안녕하세요? 이인숙님

아리랑시네센터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영화 관람 전, 신분증 제시를 요청 받으셔서 당황하셨을 것 같습니다. 아리랑시네센터 인터넷회원약관 제15조(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소멸) 제5항에 따라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과 시네센터 회원카드를 제시하여야 포인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관성 있게 일처리를 하지 않아 혼란스럽게 해 드린 점 죄송합니다. 향후 포인트로 영화 관람 시, 관객분들이 혼선을 빚지 않도록 업무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24개월이며, 포인트는 티켓 1매로 사용 가능하시며, 관객님께 해당되는 티켓 요금으로 1:1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 조조요금 이용 시, 4000포인트 차감 / 성인요금 이용 시, 7000포인트 차감 등) 복합결제는 불가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리랑시네센터 홈페이지 제일 하단의 [회원약관]을 클릭하시면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https://cine.arirang.go.kr:8443/arirang/etc/stipulation.do)


아리랑시네센터에 애정을 가지고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운 겨울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아리랑시네센터 인터넷회원약관 제15조(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소멸) 제5항 포인트를 사용하여 영화관람권으로 교환을 원하는 회원은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과 시네센터 회원카드를 제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