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문의

인터넷예매 포인트사용 및 적립

  • 작성자 : 송승호
  • 등록일 : 2023-03-17
  • 조회수 : 274

안녕하세요!
좋은 시설을 이용하게 되어 감사 인사 먼저 올립니다.

하지만, 그동안 이용하면서 불편한 사항과 관련하여 수년전부터 데스크에도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오히려 역행하는 부분에 놀라울따릅니다.

최초 제가 아리랑 시네센타를 이용할때만 하더라도 해당홈페이지에서 예매와 결제가 이루어 졌으며, 당시 포인트 사용까지 가능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어떤 이유에서 인지? 벌써 예매 사이트가 두번이 변경되었는데, 최초 변경은 수수료까지 부담하면서 예매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이제는 다행히 수수료를 납부할 이유가 없어 다행이라고 이야기를 드려야 하겠지만, 

1. 왜? 해당 사이트에서 예매 기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타 사이트를 통해 예매를 해야 하는 이런 아이러니한 상황이 이해가 안갑니다.

2. 또한, 인터넷 예매를 한 후 안내 데스크에 다시 또 방문해서 포인트를 적립 해야 하는 어처구니 없는 일도 있고요

3.예매를 하였는데도 불구하고 다시 줄서서 발권을 또 해야 하는 부분도 시스템상에 역행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아리랑시네센터를 운영하시는 분께 문의 좀 드리고 싶습니다.

1. 운영하시는 분들은 다른 상영관 이용을 안해보셨나요?
  => 예매하는 절차 부터  기본적인 포인트 적립과 사용에 대해 불편함에 대한 개선의 생각을 하고 있으신지? 답답해서 문의 드립니다.

2. 내 포인트가 얼마인지? 일일이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확인을 해야 하나요? 또는 소멸되는 포인트 알림기능도 없는 것이 당연한것인가요?

3. 모바일 발권에 대한 개선 의지는 전혀 없으신가요?


좋은 시설을 만들어 놓으시고는 운영방식은 오히려 역행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주민을 위한 최상의 시설을 갖췄으면 불편함을 감수하라가 아닌 기본적인 불편함을 해소 할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상당부분에 대해 개선 의지가 있으신지? 문의 드립니다.
문제점과 지역주민들이 불편해 함을 알고 있다면, 최소한 이런 부분들은 협의 하겠다는 단조로운 답변이 아닌, 위드코로나 시점에 이젠 시행되고도 남았어야 할 일이라고 봅니다.

* 굳이 이런 글 저만 느끼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지 않아, 비공개하지 않겠습니다.

처리상태
처리완료

  송승호님 안녕하세요? 아리랑시네센터입니다.

답변에 앞서 아리랑시네센터에 애정을 가지고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리랑시네센터는 YES24의 영화 서비스 사업 종료(2022. 3. 31.)로 기존 체제 유지가 불가능하여 현재는 시스템운영 업체 ‘디트릭스(https://www.dtryx.com/)’로 영화관 입장권 판매 및 예매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리랑시네센터의 홈페이지에는 기존부터 자체 예매 기능은 없었으며 2022년 2월까지는 서비스가 종료된 YES24 및 맥스무비를 통한 예매시스템을 운영하였으나 현재는 시스템운영 업체인 ‘디트릭스’로 연동되어 이를 통해서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아리랑시네센터의 포인트제도는 YES24의 영화 사업 종료 이전부터 지속해서 운영해왔던 제도이며 회원정보 DB는 아리랑시네센터(성북문화재단)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DB는 아리랑시네센터 이용자의 정보만 저장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아리랑시네센터가 속한 성북문화재단의 성북구립도서관, 성북구립미술관, 성북구민여성회관, 꿈빛극장 등을 이용하기 위하여 가입한 통합회원의 정보가 포함되어있어서 업체(디트릭스) 측에「개인정보보호법」등에 따라 포인트 적립 관련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없으며 업체 또한 예매시스템 운영을 맡긴 모든 영화관에서 예매가 가능한 통합회원정보를 아리랑시네센터에 제공할 수 없기 때문에 예매시스템을 통한 포인트 적립은 불가합니다. 하지만 기존 이용자 포인트 제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보다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최선의 방안으로 현 시스템을 운영 중입니다.

  예매하신 경우 매표실 앞의 무인 발권기를 통해서 발권하시거나, 디트릭스앱을 통한 모바일 티켓(※ 아래 사진 참고)을 보여주시면 별도의 발권하지 않으셔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예매시스템을 통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은 불가하기에 매표실을 통해서 포인트 확인ㆍ사용이 가능하시며, 관람 당일 매표실 운영시간에 한하여 사후 적립도 가능합니다.

  아리랑시네센터에서 적립하신 포인트는 관람 후 익일, 홈페이지를 로그인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으시며, 매표실에 문의하셔도 조회 가능합니다. 포인트 유효기간은 24개월이며, 소멸되는 포인트가 있을 시 해당월 1일에 미리  사전문자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포인트의 사용은 아리랑시네센터 인터넷회원약관 제15조에 따라 영화관람권으로 교환을 원하는 회원은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시해야 사용이 가능하여 매표실에서만 발권이 가능합니다. 영화 상영 일자에 관계없이 상영 시간이 등록된 모든 영화는 운영시간 내에 언제든지 매표실에 오시면 신분증 대조 후, 포인트로 영화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리랑시네센터 홈페이지의 인터넷회원약관(https://cine.arirang.go.kr:8443/arirang/etc/stipulation.do)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영화관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아리랑시네센터 이용에 감사드리며, 송승호님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