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문의

초창기엔 좋은 영화가 많았는데 왜 요샌 이상한 독립 영화를 그리 많이?

  • 작성자 : 윤선길
  • 등록일 : 2016-02-01
  • 조회수 : 754

평소 아리랑시네센터를 많이 이용한다
초창기에는 괜찮은 영화를 많이 상영하였는데 요새는 왜 이상한 좌파 독립영화를 그리 계속 상영하는지 모르겠다.
비정치적리소 친사회적이면서 생각할 수 있는 영화를 좀 상영하면 않되는가? 왜 그렇게 변했는가? 이 동네 국회의원이 야당이라서 그러는가? 모처럼 지역에 생긴 개봉관인데 좀 괜찮은 영화를 상영하면 성북구 전체의 수준이 올라갈텐데....
아쉽다.
영화선택의 의사결정자가 누구인지 궁굼하다.

처리상태
처리완료
  • 답변자 : 관리자
  • 등록일 : 2016-02-12

  우선 아리랑시네센터 독립영화관에 대한 관심과 애정어린 의견에 감사드리며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예전과 다르게 좌파 독립영화만을 계속 상영한다고 하셨는데 저희 아리랑시네센터는 공공기관으로서 특정 정치 집단을 옹호하거나 배척하는 정치적 목적의 영화는 최대한 배제하여 상영해왔습니다. 
  특히 아리랑시네센터 3관은 독립영화관으로서 영화진흥위원회의 한국독립영화인정기준에 맞는 영화를 우선적으로 상영하고 있으며 그 영화들 가운데서 관객들의 수요가 많은 작품들 위주로 프로그래밍하고 있습니다.   

※ 영화진흥위원회 독립영화인정기준
  1. 이윤확보를 1차 목적으로 하는 일반 상영영화와 달리 창작자의 예술적 의도가 우선시 되는 작픔으로 상영영화의 제작/배급 방식으로부터 독립되어 제작 완료된 영화.
  2. 주류 상업영화와 다른 시각적 경험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 또는 내용으로 영화문화의 다양성을 확대하는 영화.
  3. 노골적으로 상업적이지 않아서 경제적 리스크가 높고 마케팅이 곤란한 영화
 
  영화 프로그램은 위의 선정기준에 맞는 독립영화 중에서 사전 시사회를 통한 극장 프로그래머의 의견, 예매율과 관객수 추이를 통한 관객들의 수요, 아리랑시네센터 내부 프로그램 회의를 거쳐 선정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건상 개봉하는 편수가 워낙 적은 한국독립영화들 중에서 제한된 프로그램을 하다보니 고객님께서 만족하실만한 작품을 상영하기가 어려운 환경임을 널리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앞으로는 말씀해주신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구민들이 자주 이용하시는 공공영화관으로서 상영작 선정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의 짧은 답변을 통해 고객님의 우려가 일부 해소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저희 아리랑시네센터(전화: 02-3291-5540)으로 문의해주시면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아리랑시네센터 독립영화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