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문의

3관 음향문제 건의

  • 작성자 : 홍승진
  • 등록일 : 2017-04-03
  • 조회수 : 687

안녕하세요.

아리랑시네센터를 자주 이용하는 관객입니다.

근 서너달동안 3관에서 대여섯번 관람을 한 것 같은데요.

이용할때마다 이상한 소리가 들려서 한번은 매표소에 있는 직원분께 말씀드렸는데

그대로인걸보면 반영이 잘안된모양입니다.

 

자세하게 말씀드리면  초음파?소리같은 아주 작고 미세한 소리가 상영중간마다 '삐~'하고 들렸다 안들렸다를 반복합니다.

집중해서 듣지않으면 그냥 넘어갈 수준이기도 하고 영화가 시끄러운 사운드로 가득할경우에는 더욱 묻히는 소리이긴 합니다만

상대적으로 조용한 종류의 영화를 상영하는 3관의 특성상 도드라지게 들려서 관람에 방해가 됩니다.

 

같이 관람했던 사람에게도 물어봤더니 들렸다고 해서 건의가 많이 들어갈줄알았는데 아닌가보네요?

확인해주시고 조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처리상태
처리완료
  • 답변자 : 관리자
  • 등록일 : 2017-04-05

항상 아리랑시네센터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아리랑시네센터 3관 음향의 노이즈 발생 문제에 대해 질의를 해 주셨기에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아리랑시네센터 3관은 독립예술영화를 상영하는 영화관으로 더더욱 주의깊게 운영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열성관객들이 찾아주시는 만큼 영상장비와 음향장비 관리에 더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3관 음향의 노이즈 발생 문제는 저희도 약 3달 이전 부터 인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이 노이즈가 불규칙적으로 발생을 하고 있어 그 원인을 특정하기 어려워 여러가지 방안을 가지고 해결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아리랑시네센터 영사실은 음향선들을 교체하는 작업도 진행하고
음향의 송출을 담당하는 앰프들을 모두 교체하는 작업을 수행하기도 했습니다.
수리와 교체를 진행하고 나서는 노이즈가 더 이상 발생 안되는지 점검도 계속 했습니다.
 
가장 최근의 경우 3월 중순경에 정기 휴관일에 맞추어 앰프시스템 전면 교체 수리를 진행하였고 이후 약 2주간 모니터링을 하며
노이즈가 발생되지 않음을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했다고 판단하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문제제기를 통해 다시 한 번 모니터링을 실시한 바, 4월 4일은 이상이 없었고 오늘 4월 5일은 노이즈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수리를 진행하면 노이즈가 사라지다가 갑자기 발생하기도 하고 또 다시 발생 안 하기도 하는 등 이상원인을 특정하기 어려워
저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수리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음에 깊이 사과드립니다.
 
이후 다른 장비의 교체, 스피커의 교체 등 순차적으로 문제해결을 위해 수리와 교체 작업을 진행하여 조속히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소중한 의견 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